게임기획 실전단계

게임 기획 실무와 게임제작 준비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게임설계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기술인력이
되기 위한 실전 스킬업 학습과정이다.

게임기획 실전단계
강좌별 상세정보
강의구성 30강
강사명 박형준
수강개월
수강시간 30
수강료 100,000       100,000
과정소개 Curriculum information
강사소개 게임제작/게임기획 실전단계 박형준 강사

- (주)그라비티 : 그램판타지아(모바일)

- (주)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 MMORPG '이카루스'

- (주)재미인터렉티브 : MMORPG '4Story'

강의후기
후기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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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00:27:41]
1. 세계관 만들기

[00:36:28]
2. 시나리오의 법칙

[00:42:32]
3. 시나리오 정리

[00:46:16]
4. 퀘스트 요소_역사 연표 / 맵 시나리오

[00:54:19]
5. 퀘스트 작성_퀘스트 플롯 / 스크립트

[00:38:32]
6. 맵 기획 기초_환경 설정 및 레퍼런스 찾기

[00:28:12]
7. 맵 세부 기획_맵 구조_동선 설계

[00:38:15]
8. 맵 세부 기획_세부 지역 설정 및 플레이 패턴

[00:32:54]
9. 몬스터 설정 및 던전 플레이 구상

[00:37:19]
10. 스케치 업 활용_오브젝트 만들기

[00:26:17]
11. 스케치 업 활용_던전 만들기

[00:28:57]
12. 스케치 업 활용_레벨 디자인

[00:36:37]
13. 유니티 엔진_필드 만들기

[00:37:17]
14. 유니티 엔진_기타 활용 기능

[00:36:30]
15. 캐릭터 외형 컨셉 및 스토리 설정

[00:33:36]
16. 캐릭터 개요 설정

[00:42:36]
17. 스킬_애니메이션_행동 패턴(AI) 설정

[00:34:20]
18. 시스템 기획 개론 및 플로우 차트

[00:28:28]
19. 캐릭터 시스템 기획

[00:31:58]
20. 전투 컨셉 기획

[00:44:50]
21. 전투 시스템 기획

[00:20:44]
22. 밸런스 기본 이론

[00:28:58]
23. 플레이어 성장 곡선

[00:34:27]
24. 전투 시뮬레이터 만들기_1

[00:50:48]
25. 전투 시뮬레이터 만들기_2

[00:34:41]
26. 아이템 테이블 적용 및 시뮬레이터 완성

[00:32:54]
27. 게임 경제 밸런스 구조

[00:24:59]
28. UI의 이해

[00:20:09]
29. UI 플로우 구성 및 컨셉 설정

[00:30:17]
30. UI 샘플 만들기(종강)